-
싸이 올나잇스탠드 2022 〈막차와 첫차 싸이〉인터파크 티켓 구매 후기내돈내산 제품후기 2022. 12. 8. 15:17반응형
"아빠 8시에 뭐해?
그렇다. 이 밑도 끝도 없는 딸 아이의 카톡에서부터 썰은 시작된다.
얼마전 차에서 음악을 같이 듣다가 싸이 음악이 나오길래 죽기 전에 싸이 공연은 한번 봐야할 것 같다고 농담처럼 이야기 했었는데 딸 아이는 '죽기 전에'라는 단어에 꽂혔나보다. 그래서 친구를 만나는 도중에도 싸이 공연 티켓 판매가 오픈되는 시간을 기억 해 내어 본인은 힘드니 아빠 스스로 공연 티켓을 확보하라는 내용의 톡을 날린 것이다.
대부분의 부모 세대처럼 젊었을 때는 공연도 많이 보러 다니고 했었는데 결혼을 하고 아이가 태어나게 되다보니 어느사이에 그런 것에서부터 관심이 멀어지기도 하고 비용이나 시간적인 부분도 부담이 되었고 시간이 흘러 이젠 나이마저도 부담이 되는데 딸 아이의 톡에 자극을 받아 온라인 티켓 구매를 시도하게 된 것이다.
인터파크 티켓을 통하여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몇 가지에 유의하여 티켓 구매에 성공하기를 바란다.
1. 예매하기 메뉴가 열리면 딱 한번만 클릭 할 것
인기있는 공연의 경우 티켓예매가 열리는 시간이 예고된다.
몇월 몇일 몇시 이런 식으로 예고가 되는데 인기가 많은 공연의 경우에는 당연히 시간 다툼이 시작되어 열리자말자 클릭을 한다.

예매하기 메뉴 버튼이 열린 상태. 메뉴가 열리기 전에는 오픈 몇 분전이라는 시간이 표시된다. 그런데 클릭을 해도 화면이 열리지 않는 상태가 얼마간 지속된다. 수천, 수만명의 구매자가 동시에 클릭을 하는데 서버가 이를 파악하는 시간이 당연히 걸리는 것이다. 이때 빨리 예매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클릭을 마구 한다거나 페이지 새로고침을 하면 제일 나중에 클릭한 것으로 접수 순서가 뜨게 된다.
아마 이것은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시에 한번쯤 경험 했을 것이다. 새로고침을 누를 때마다 수천, 수만번씩 순위가 뒤로 밀리던 기억.
다시 한번 말하지만 딱 한번만 꾸욱 누르고 기다려라.
2. 좌석 선택. 뒷자리보다는 앞자리 측면보다는 정면
대기번호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자기 차례가 되면 이런 창이 뜬다. 부정예매를 방지하기 위해서 그런다는데 일단 영어 단어를 정확히 눌러 주어야 한다.

그 다음에 뜨는 창은 좌석을 선택하라는 창인데 공연장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극장이나 공연장 형태의 경우라면 전체 좌석을 볼 수 있는 그림이 뜨고 잔여좌석까지 친절하게 표시가 된다. 아마 대부분 공연은 이런 식이다.

색깔이 있으면 잔여좌석이 남아 있는 것이고 이미 예약 된 좌석은 회색으로 표시. 그런데 싸이 공연처럼 잔여좌석이 표시 안되는 공연도 있다는 사실.

잔여석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구역을 선택하여 일일이 잔여석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 좌석배치도는 예매 메뉴 버튼이 열려야 알 수 있는 것이지만 대개 가수들이 공연을 하는 시기와 장소가 매년 동일하기 때문에 사전에 공연장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사실 이 좌석 고르다가 몇 분을 날려버렸고 좋은 자리를 다 놓쳐 버린 것을 생각한다면, 미리 공연장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아 볼 걸이라는 후회를 많이 했다. 공연장에서 당연히 좋은 자리는 정면 앞자리인데 그 자리는 예약이 치열하기에 다음은 어디를 선택해야겠다는 정도는 미리 생각을 하고 있어야한다.
공연 티켓 예매 처음하는 관계로 아무데나 앉지 했다가 2층의 27구역으로 선택했었는데 나중에 취소하고 34구역으로 변경했다. 뒷자리 보다는 앞자리, 측면보다는 정면
3. 결제는 닥치고 무통장 입금
카드는 결제를 위하여 결제창을 띄우고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하지만 무통장입금은 그것으로 끝이다. 정해진 시간까지 입금만 시켜주면 되는 것이다. 물론 좌석을 선점했을 경우 결제에 필요한 시간을 주기는 한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빨리 끝내고 싶다면 무통장 입금.

4. 기회는 있다. 취소표를 노려라.
무통장 입금 결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입금을 하지 않은 취소표들이 나오기 마련이다. 물론 정말 좋은 자리와 원하는 시간대를 딱 맞춰서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긴하지만 이번 공연 표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봐야 돼라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 취소표 중에서 자기 자리보다 조금이라도 나은 자리가 있다면 자신이 예약한 좌석을 포기하고 마음에 드는 다른 좌석을 선택하면 된다.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22 티켓은 우체국 등기로 옵니다. 등기우편으로 오기 때문에 집에 등기를 수령 할 사람이 있어야합니다.
반응형'내돈내산 제품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바타 2 봤다.... 가짜를 진짜처럼, 가상을 더 현실처럼 (0) 2022.12.18 오므론 혈압계 HEM-7600T 사용기 ( feat. 휴비딕 HBP-1500 ) (0) 2022.12.18 조선호텔 김치 .... 괜찮은 선택 (1) 2022.12.10 개인적으로 최애 향수 - 조말론 WILD BLUEBELL COLONGE (3) 2022.10.03 스누피 토스트기 (0) 2022.09.25